본문 바로가기
공부/AWS

[AWS] MZ오피스테스트 - 런칭

by 로디네로 2023. 3. 6.
반응형

 
한달전쯤 막을 내린 SNLMZ오피스는 지난 겨울 꽤나 큰 인기를 끌었다.
 
나오는 게스트 마다 특징이 있고 그 개성을 다들 잘 살려 재밌게 본 기억이 있다.
 
기억을 되짚어 꼰대vsMZ 를 가려보는 테스트를 런칭해보았다.
 

"MZ 오피스 테스트"

 

 


 
링크는 여기에 있다!

 

MZ오피스 테스트

 

www.mzofficetest.click


실행결과

홈화면

 
질문화면

 
쿠팡광고 양해

 
결과화면

 


 

기획

 
흥행했던 컨텐츠를 다른 방법으로 즐기고픈 사람들이 있을수 있기에 기획해보았다.
 
연령층은 20대후반~40대 초 정도까지의 사회초년생~중년생을 대상으로 했다.
 
저번 프로젝트들을 되짚어보면 결과적으로 아래와 같은 기대/아쉬움 이 있었다.
 
카톡분석 왕 테스트  : 출력 결과 풍부 / 실행과정이 너무 복잡함
재벌집 막내아들 테스트 : 드라마 애청자 대상 / 전 연령층 커버X
럭키토끼 테스트 : 간단한 선택으로 완료 / 결과의 신뢰성 문제
 
이번에는 피드백을 반영해 조금 더 많은 나이대를 커버 + 신뢰성 문제가 덜한 주제를 택하게 되었다.
 


 

개발

 
이번에도 최우선 목표는 빠른 개발 및 출시
 
하루만에 완성후 배포하였다.

React 폼은 기존 재벌집 막내아들 테스트의 폼을 사용했다.
또한 차선 목표인 시간을 덜 투자하기 위해서 BE개발을 하지 않았다.

기술 스택
React, AWS(S3, CloudFront, Cloudwatch, Route53)
역할분담
공동개발 FE

해결하지 못한 이슈
 
카톡에 주소로 링크 공유를 할때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문제

 
등 이전에도 있던 이슈를 굳이 해결하지 않았다.
 
다만 아이폰에서 쿠팡플레이 링크가 씹히는문제는 시급히 해결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배포 및 홍보일정

 
배포 : 23/03/05
1차 홍보 : 23/03/06 인스타 스토리 / 오픈카톡
2차 홍보 : 23/03/11 인스타 스토리 / 오픈카톡


 


 

인사이트

 
스낵은 스낵일뿐 많은 시간을 들이는것도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되도록 빨리끝내버리자
 


 
 

 
 
 
 

공동개발한 개발자님의 블로그입니다

 

Hey Tech

 

heytech.tistory.com

 

환경 세팅 : 네이버 블로그

Data Science Data Engineering Linux Server Front Developer (React, JS) Little bit Backend 개발 노트, 내가 보기 위한 에러 오답 노트를 기록 중입니다 ( •̀ω•́ )✧ 파이썬이 짱이야ㅠㅠ

m.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