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tflite
- bfs문제
- 컴퓨팅사고
- 삼성코딩테스트
- MCU 딥러닝
- 코딩테스트
- 코테
- 영상처리
- 초소형머신러닝
- BFS
- TensorFlow Lite
- 삼성코테
- dfs문제
- 딥러닝
- DP문제
- DP
- sort
- 그리디
- 임베디드 딥러닝
- 알고리즘
- 포스코 ai 교육
- 삼성역테
- 자료구조
- 포스코 AI교육
- tinyml
- 다이나믹프로그래밍
- 삼성역량테스트
- 포스코 교육
- dfs
- 코테 문제
Archives
- Today
- Total
코딩뚠뚠
[영상처리] 영상의 표현 본문
반응형
영상의 표현
영상을 처리하는데 있어 영상은 그레이스케일(흑백) / 컬러 로 나타낸다.
+ 영상의 기본 단위는 픽셀(화소) 이다.
= 그레이스케일 영상에서 하나의 픽셀은 0~255 즉 256개의 정숫값을 가진다.
( 왜냐하면 1픽셀->1byte=8bit=2^8=256 이기 때문에 256가지의 수를 표현할 수 있기때문)
0은 검정색, 255는 흰색을 나타낸다.
영상의 좌표계
기본적으로 수학을 배울때 x축과 y축을 배우고 (0,0) 은 왼쪽 맨 아래, (N,N) 으로 가면 오른쪽 위로 상승한다.
하지만 영상에서는 맨 왼쪽위에가 (0,0) 이고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게 되면 (N,N)이 되게 된다.
반응형
'공부 > 영상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처리] BMP 파일의 구조 (0) | 2021.01.12 |
---|---|
[영상처리] 비트맵 DDB DIB (0) | 2021.01.07 |
[영상처리] 비트맵 파일이란 (0) | 2021.01.07 |
[영상처리] 영상의표현 - 2차원 배열 (0) | 2021.01.06 |
[영상처리] 영상처리란? (0) | 2021.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