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ETRI인턴 1,2주차 후기

by 로디네로 2021. 1. 15.
반응형

 

벌써 2주가 지난게 믿기지 않는다.

벌써 2주가 지났다고?

 

여튼 재밌게 열심히 일하면서 취준도하며 지내고 있다. 바빠 ㅠㅠ

 


 

첫날가서는 OT를 진행했다.

 

요런 출입증 겸 사내식당, 카페 등을 이용할수있는 카드겸 사원증을 받아 사용하고있다.

 

(받지도 않았는데 빠지는 내 월급..)

 


 

출근길에 보이는 연구원 정문이다

 

저 안으로도 매우매우매우 넓다 (보이는게 다가 아니야)

 

그리고 전자통신연구원 좌우로 이어진 여러 연구원들과 쪽문으로 이어져있다한다 (가보진않았다ㅋㅋ)

 

 


눈이 많이왔다

 

얼지 않아 뽀득뽀득 거리는 눈을 밟으면서 출근했다.

 

 

물론 퇴근도 걸어서

 

하는길에 눈이 또왔다

 

 


 

매일먹는 연구원 밥이다.

 

여기는 차가 있지 않는이상 점심시간에 연구원 식당 밥을 제외한 식사를 하기 어렵다.

 

근데 직원이 많은 만큼 식당도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가있다.

 

분식도있고 양식 한식 두루두루 나와서 동기들이랑 고민하다 골라먹는다 ㅋㅋ

 

 


 

연구원 내부 사진은 찍으면 안될거같아서 찍지않았다.


벌써부터 아쉬운 두달 중 2주차가 끝나가는 지금 아직도 나는 박사님 눈에는 햇병아리다.

 

못하는게 너무많고 동기들한테도 배울게 너무많다.

 

다들 너무너무 잘한다..


나중에 인턴을 신청할 분들이 보신다면, 또 여기 인턴으로 관심분야에 근무하며 힘들지 않으려면?

 

지금 쉽다고 생각하는 걸 꼭 실천해보길 바란다.

 

예를들어서 개발환경 중 docker를 쓴다고 해보자. 이미 익숙한 사람도 많을것이고 요즘 많이 쓰는 docker 이니

 

'아 저거 그냥 그렇게 동작하는거지, 그냥 하면 될듯ㅋㅋ 하루이틀 고생하면 다되지 뭐 '

 

라고 생각하는것들을 시간이 있을때 실제로 해보길 바란다.

 

단순히 머리로 구상만 해보는것과 실제로 해보는것은 큰 차이가 있다는 걸 느낀다. (내가 저랬거든요)


 

여튼 남은 기간동안 꼭 과제를 다 해내고 싶다.

 

이만.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RI 인턴 종료  (4) 2021.02.26
갤럭시탭 S6 lite 개봉기 및 사용  (0) 2021.02.26
ETRI인턴 5,6 주차 후기  (2) 2021.02.12
ETRI인턴 3,4 주차 후기  (0) 2021.01.31
에트리[ETRI] 연구연수생(인턴) 합격후기  (0) 2020.1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