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 활동

[대학활동] 2020 포트폴리오 전국대회

by 로디네로 2020. 12. 26.
반응형


2,3 학년때 참가했던 교내대회에 이어 4학년때는 전국대회에 나가기로 했다.

대회 :

제 14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주최 :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심사방향 : 학생 포트폴리오 작성 목표의 명확성, 전체적인 구성, 자료제시의 독창성 등을 고려, 발전과정의 표현 및 자기 성찰

방법 :


교내 대회에서의 폼을 완전히 바꿨다.

양도 양이지만 좀더 목표를 명확히, 그에 따른 발전과정을 명확히 드러내야 했고, 표현방법도 중요했다.
(즉 독창적이게 꾸며서 심사위원에게 잘 어필 해야 됐었다.)

기존 자기소개서 교과활동 비교과활동 기타 의 목차에서

1. 나는 누구인가
2.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
-비교과영역
-협업능력
-분석&정리
-개발역량
-끊임없는 배움
-교과영역
3. 추가증빙자료

의 순서로 말도 바꾸고 좀더 덜 딱딱하게 바꿔주었다.

이 외에 내 진로를 찾기위해 역량진단, 심리검사, 직업기초역량검사 등의 검사를 통해 객관적인 지표를 냈고,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방안을 나열했다.

또한 공학인증의 PO 달성 표를 작성하여 어느정도 학업에 열중했는지 뭘 얻을 수 있었는지 나타냈다.

이 후 2. "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 란에서는 아래와 같이 한번에 정리하고 이후에 풀어나갔다.

결과 :

전국대회의 벽은 높았다. 입상하지 못했다.

그래도 준비하면서 나를 되돌아보며 부족한 점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의 방향을 계획할 수 있었다.
( 아직 나는 목표가 뚜렷하지 않구나.. 관련된 경험이 많지 않구나.. )

그래도 노가다했던 그래픽? 작업들의 시간이 아깝다 ㅠㅠ 내시간 ㅠㅠㅠ

도와주셨던 센터 선생님들께도 미안하다 ㅠ 우리학교에서 상탔어야됐는데..
(이후로 아직 포트폴리오도 가지러가지 않고있다)

반응형

댓글